여행 많이 다녀왔죠!
지금까지 교토,나라,후쿠오카,나고야,니가다,오키나와,도토리...등 가봤어요.
교토 많이 좋아서 겨울때랑 여름때 두번이나 가봤어요.
일본 사계절 변화가 커서 계절마다의 아름다움을 느껴지네요.
네.학생 나이는 어린아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 도 있어요.
과외라서 일본인들의 집으로 방문할 수있습니다.여러 다른 스타일인 가족 만나게 되니까 재밌네요.
네.미국에서 도 관련된 학교를 다녔어요.
일본에서 디저트랑 관련된 일을 하고 싶지만 비자 받기가 어렵고 일본어 도 많이 배워야해서 아직 준비중입니다.
지금 도 일본의 레시피를 연습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해봤어요!
맥도날드,서점직원,마트,백화점...병원,군대,뉴스기자 다 해봤어요!
못할 것이 없는 것 같아요!ㅋㅋ
일본사람들 과 생활하고 싶어서요.
龜戶Machiya들어 오기 전에 같이 일본어학교 다니는 중국친구과 살았어요.얘기했을때 거의 중국어로 얘기했는데요
일본어 연습을 하고 싶어서 Sharehouse에 입주하기로 했어요.
역시 위치때문인것 같네요.龜戶는 교통과 쇼핑 다 편리하고 번화가 도 많습니다.
스카이트리 도 근처에 있는데 옥상이나 집에 가는길이거나 항상 잘 보이네요!
도쿄타워 더 좋아하지만ㅋㅋㅋ
일본어는 늘어나고 있지만 카타가나는 역시 저한테 어렵네요!!
일본어 선생님이 영어발음으로 카타가나를 읽지 말래요!ㅋㅋㅋ
龜戶Machiya에서 넓은 주방이 있어서 좋아요.거의 매주 디저트나 와플을 만들어서 먹네요.
어제 도 과자를 만들어서 룸메이트와 나눠서 먹었네요.
집 도 꺠끗해서 살기 좋습니다.원래 살던 대가 좁고 공간 부족하는데 여기는Sharehouse이기 때문에 공동공간 도 넓어집니다.
룸메이트들이 다들 바쁘고 스케줄 도 다르기 때문에 화장실 혹은 욕실 사용하고 싶을때 기다린적 없어요.
룸메이트 도 저한테 잘해줘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강합니다.
지금 살고 있는 방은 2인실인데 룸메이트랑 사이 좋아서 자주 수다 떨죠.
제가 디저트 만들기가 좋아하는데 입주자중에 도 같은 취미가 가지고 있는 분 살고 있어서 항상 같이 만드네요,혼자하는것 보다 같이할 친구 가 있어서 더 재밌는것 같습니다.
내일 저희가 긴자에 있는 운영된지 백년 된 Shiseido카페에 가서 오므라이스 먹으러 갑니다!
그리고 제가 입주한 그날에 같은 방 쓰는 룸메이트가 주변환경을 소개해주고 신사 도 가다가 같이 유명한 교자집 도 갔어요!정말 맛있었어요!
대부분 룸메이트들이 바빠고 내성적인것 같네요大ㅋㅋ얘기할 기회가 많이 없지만 여기서 파티를 올리고 싶네요.미국에 있었을때 매주 한번 파티를 올리거든요.龜戶Machiya에서 파티를 올리면 제가 다들한테 요리를 해주고 싶습니다!예를들면 스파게티 미국스타일 햄버거 디저트...등,제가 다 할 수 있거든요!
좋은점은 여러가지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그리고 집에 오면 같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 도 있습니다.
근데 요즘 다들 바빠서 대화내용 대분은 '힘들어요~'입니다.ㅋㅋㅋ
그리고 누가 여행가거나 고향에 들어갔다 오면 당지의 특산물 사와서 나눠주네요.저번에도 등산갔다 오는 사람있는데 특산물 도 사왔어요.아오모리에서 온 사람 도 매달 한번 고향에 갔다오면 여러가지 사과로 만든 과자를 먹을 수 있어요.
쓰레기 청소 도 좋은점입니다!입주자들끼리 돌려서 청소하니까 제가 꼭 매일 안해도 되니까 좋네요!ㅋㅋ
그리고 욕실 도 깨끗합니다.다들 규칙 잘 지키고 있으니까요.그리고 매주 한번 Fineselect에서 청소해준 사람 도 오니까.보통 외국인 많는Sharehouse 혹은 남녀공용인Sharehouse 좀 깨끗하지 않고 공동시설 도 좀 문제가 있어서 살기가 좀 불편한 이미지가 듭니다.
집밖에 바퀴벌래가 들어 올때 저를 살려준 사람가 있는것이 아마 혼자살기 보다 Sharehouse에서 사는게 좋은점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ㅋㅋㅋ
단점은 Sharehouse에 살면 개인공간이 혼자 살기보다 없는데요.가끔 뭐를 수선하려고 남자스탭 들어 오는 경우 도 있고 집 구경하러 온 사람 도 있으니까 좀 불편한 것 같아요.근데 자주는 아니니까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닙니다.그리고 여기는 전에 살던대보다 훨씬 좋습니다.
어쨌든 살기 편합니다.가구 혹은 가정용품 그리고 휴지 세제...등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사용할 수 있는 공간 도 커지고 친구 도 많이 만났습니다.
다른 sharehouse보다는 여기가 관리하는 화사가 있어서 깨끗한 환경에 사니까 진짜 집처럼 살고 있는 느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