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처음 왔을때부터 Sharehouse에 살았습니까?

처음에는 학교선배랑 같이 살았습니다.

그때 딱 일본에 도착하는데 혼자아니여서 다행이였어요.

근데 도와줄 사람 없어서 계약부터 우리가 해야돼서 귀찮다고 생각했어요...

나중에 취직의 계기로 방의 계약을 취소했습니다.

혼자 생활할 생각이 없었습니까?

물론 생각해봤죠.

근데 Sharehouse에서 생활하는것과 비교를 하면 Sharehouse의 좋은 점은 더 많네요!

게다가 그때 같이 생활했던 선배가 대만사람이였는데 일본사람과 같이 생활해보는것 도 Sharehouse를 선택한 이유들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Sharehouse의 좋은 점을 말하자면 무엇이 있습니까?

아주 많습니다!

초기비용이 감소되고 가구와 생활용품 거의 다 준비되어 있으니까 제가 따로 준비 안 해도 되네요.

집에 있을때 고민이 생기면 상담할 수 있는 사람 도 있고 항상'다녀왔어요?'들으면 외롭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한테 좋은점이 하나 더 있는데 룸메이트들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하다보면 일본어실력 도 점점 늘어가네요!정말 기뻐요!


수 많는 ShareHouse중에서 板橋大山Machiya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터넷에서 검색했을때 마음에 든 Sharehouse는 세개 있어서 다 구경했어요.

여기의 분위기가 가장 마음에 들고 넓은 거실과 사용하기 편한 주방 그리고 방의 공간 도 충분하기 때문에 가족과 사는것이랑 별 차이가 없어요.

 

게다가 옥탑에서 노천욕조가 있다니..

이건 보통 집에서 없는 시설이겠죠!ㅋㅋ

 

가끔 다른 입주자들 도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온천 가는 느낌을 즐기네요.

실제로 板橋大山Machiya에 입주하고 나서 어떻습니까?

다들 너무 친절해요!!

제가 입주하는 그 날,물어보지 도 않았는데 벌써 다들 친절하게 이 집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정말 친절해서 감동 받았고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집근처에 상가가 있어서 완전 편해요.자꾸 주방에서 '오늘 XX은 싸니까 사러가자!'등의 대화가 자주 들리네요.전철역 도 가까우니까 교통 도 불편한게 없어요.

그리고 여기는 9명있으니까 같이 청소를 하면 전혀 힘들지 않아서 좋아요!ㅋㅋㅋ

 

실제로 살아보면 일본사람들 아주 예의 바르는 것 같아요!친한 사이여도 예의가 있어야 한다는 말있는데 정말 그렇네요.다들의 거리는 너무 멀지 않고 너무 가깝지 도 않습니다.서로의 거리를 적당히 잡아서 오히려 편하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놀러 간적 있습니까?

자주 가죠!다들 같은 날에 휴일 내는 것 조금 어렵지만.

같이 불꽃축제 가고 나서 새벽에 노래방 또 가서 집에 돌아 오는길에 라면 먹으러 간적 도 있었어요.

같은 곳에서 사니까 바로 출발할 수 있으니까 좋아요!

그리고 스포츠경기 보려면 스포츠바에 갈 필요 없어요.집에 바로 큰 텔레비전이 있으니까요.다들 도 항상 즐겁게 보면서 수다 떨어요.

 

그리고 새로운 입주자가 들어오면 파티 도 올리거든요!

같이 요리하면서 준비하는 활동 진짜 재밌있어요!빨리 친해 질 수 있고!

 

전에 결혼하기 때문에 나가는 전 입주자 도 가끔 파타를 참가하러 오는 경우 도 있었어요.떨어져 있어도 계속 연락하는 것이 정말 진정한 우정이 느끼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생활한지 2년이 되었는데 이유가 있습니까?

역시 이 Sharehouse는 생활하기 편하기 때문인 것 같네요.

그리고 룸메이트과 사이 좋게 생활하니까 서로 도와주는것 도 좋아요.타지에서 생활하는 것이 이건 가장 소중하는 것 같으니까 계속 여기서 살고 싶습니다!

池袋・板橋 上野・田端 北千住・錦糸町・新小岩 新宿・中野 山手線 東京・日本橋・勝どき 渋谷・三軒茶屋・自由が丘 大田・横浜 品川・大井町
東京シェアハウスセンター(来店相談のご案内はこちら)